새만금개발청은 5월 29일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일자리를 홍보하기 위해 군산컨벤션센터(이하 GSCO)에서 열리는 ‘JOB Going 취업박람회’에 나섰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새만금 인력 양성 태스크 포스(TF)에 참여하는 기업 및 학교가 동참하여 성일하이텍, 솔머티리얼즈, 테이팩스 등 새만금 입주 기업의 채용 정보를 안내했으며, 새만금 인근 지역의 한국폴리텍대학교, 전주공업고, 이리공업고 등 전문대 및 특성화고 학생들이 방문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새만금개발청은 취업박람회 참가를 통해 취업박람회 방문 학생에게 새만금 국가산단 입주 기업의 채용 현황을 소개하고, 근로자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의 성과 등을 홍보했다.
새만금 인력양성 태스크 포스(TF) 운영의 일환으로 기업의 적기 채용을 도모하기 위해 입주기업의 주요 생산품, 채용 현황 및 복리후생 등 구직자가 궁금해 하는 정보 제공에 힘썼다.
또한 새만금 국가산단 근로자가 활용할 수 있는 통근버스, 임대주택 지원 사업 등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각종 사업을 소개했다.
윤순희 새만금개발청 차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새만금에 입주한 기업에 대한 구직자의 관심과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면서 ”새만금 인력양성 태스크 포스(TF)를 통해 구직자와 기업의 소통 채널을 강화하여 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새만금개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