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주 제주시 노형동에 위치한 진한 사골육수의 든든한 설렁탕 맛집 '청담집' 을 소개하고자 한다.
설렁탕, 갈비탕 전문점으로 제주공항에서 차로 10분 내외 거리에 위치하여 도민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단체 여행객들이 부담 없이 많이 방문하는 로컬 맛집이다.
좌석이 넓고 쾌적하여 120석의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단체 여행 및 전지훈련으로 방문하시는 분들이 방문하기 좋은 곳임을 자랑한다.
오전 8시에 오픈하여 아침 식사가 가능하며 혼자 제주도 여행 오시는 분들이 혼자 오셔도 편안하게 드실 수 있는 곳이다.
탕류와 잘 어울리는 직접 담근 겉절이 김치, 깍두기, 양파지는 제주 내에서도 최고의 김치 맛집으로 입소문 나게 했으며 셀프 코너에서 편안하게 마음껏 곁들여 드실 수 있다.
제주도에 전지훈련 오는 운동선수 학생들이 많으며, 중요한 시합을 앞두고 있어 먹는 게 조심스러운데, 먹고 나서 속이 편안하고 든든하다고 극찬을 받은 맛집이다.
진한 사골국물을 우려낸 간이 되어있지 않은 설렁탕으로 어린아이부터 나이 많은 어르신들까지 편안하고 든든하게 드실 수 있다고 한다.
사골, 도가니, 우족 뼈 100kg을 넣고 12시간 동안 가마솥에서 정성껏 우려낸 진국의 그 맛은 일품이라고 한다.
첨가물(프림, 우유, 버터 사골분말 등)을 넣지 않아 담백하고 깊은 설렁탕 본연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소뼈로 우려낸 사골 육수는 흡수가 빠르고 소화가 잘되어 약주 후 속풀이 해장용으로 탁월하며, 설렁탕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병의 회복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을 길러준다.
전국 택배 배송이 가능하여 직접 방문이 어려운 분들은 배송 주문으로 드실 수 있다고 하니 아직 한 번도 방문해 보지 않았다면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매장 위치 : 제주 제주시 월랑로 83
운영 시간 : (연중무휴) 08:00 ~ 22:00 / 추석, 구정 당일만 휴무
문의 번호 : 010-3229-8815, 064-743-69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