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에도 등재된 아르헨티나 탱고는 3대 소셜댄스(스윙, 살사, 탱고)중 하나다.
볼룸, 콘티넨털, 댄스스포츠의 탱고는 아르헨티나 탱고를 변형시켜 만들어 음악이나 춤의 형태가 전혀 다른 춤으로
탱고는 스페인어로 땅고라고도 하며, 남녀가 함께 추는 커플댄스 중에서도 안고 걷기를 특징으로 하는 춤이며, 주로 밀롱가(탱고클럽)라고 하는 공간에서 다양한 파트너와 춤을 추며 국내, 해외 주요 대도시엔 어디나 크고 작은 밀롱가가 존재한다.
외국인들 사이에서도 아시아의 부에노스아이레스라고 할 만큼 서울의 강남과 홍대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오늘 소개할 곳은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에 있는 '탱고 브루호'이다.
아시아 최다 챔피언경력의 강사분들에게 아르헨티나 탱고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탱고 학원이다.
홍대입구역 1번출구에서 도보 10분, 합정역 2번 출구에서 8분 거리에 위치해서 접근성이 매우 좋고, 2019년 10월에 오픈한 아르헨티나 탱고댄스 전문스튜디오 '탱고브루호'는 대한민국 최고의 강사진이 수업을 진행하며 수준별로 매일 다양한 클래스가 열리며, 수업 후 가이드 쁘락띠까(연습)를 통해 강사의 안내 아래 함께 수업을 들었던 강습생들과 자유롭게 연습하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드린다.
카페보다 이쁜 인테리어와 전문 공연장의 음향 시스템, 최신식 탄성 멀바우 원목 마루, 홍대역과 합정역사이(서교동사거리) 예술 문화 공간으로 파티룸, 음악공연, 동호회 및 연말모임, 영상 촬영, 댄스연습실 등으로 사랑받고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댄스연습실 크기는 실평 60평(내부공간48평)이고 기본좌석은 60석이상(간이의자포함 최대80석), 테이블은 20여개 구비되어 있고 주차공간은 최대 6대 주차 가능하여 주말이나 주중 일과 시간 이후에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쉬운춤은 아니지만 탱고를 통해 또 다른 세상을 경험하고 나만의 커뮤니티를 만드는 건 어떨까?
매장 위치 :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68 YMCA 건물 지하 1층
운영 시간 : 매일 00:00~24:00
문의 번호 : 0507-1490-4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