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에는 현지인의 인정을 받는 식당들이 있다. 맛도 맛이지만, 정직한 운영과 구수한 인심으로 사랑받는 식당들은 현지인 단골이 손님의 주를 이뤘지만, 최근 여행에서도 현지의 맛을 찾는 이들이 늘어 여행객의 비율이 크게 높아졌다.
그중 대전 서구 둔산동에 있는 '담온식당'은 많은 이용객에게 입소문이 자자한 맛집으로 뜨겁게 사랑받고 있다.
사장님께서 외식 조리학과를 졸업 후 국내외 호텔에서 근무하며 시장이나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식재료를 가지고 호텔이나 한정식집을 가지 않아도 부담 없이 즐겨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오픈했다.
프랑스에는 5대 모체 소스 종류가 있는데 벨루테(부드러운), 베샤멜(화이트), 에스파뇰(브라운), 토마토, 홀랜다이즈다.
서양요리 소스의 핵심은 바로 '루' 밀가루와 버터를 섞어 만든 루는 농도를 진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우리가 잘 아는 돈가스 소스를 만들 때도 사용한다.
우리나라에도 모체 소스가 있다. 바로 된장, 간장, 고추장이다.
여기에 모든 메뉴에 들어가는 맛간장을 직접 재료 손질하고 끓여 만들어 사용하고 있다.
기본 소스에 사장님만의 레시피를 추가하여 누구나 즐겨 먹는 장칼국수나 고추장불고기 등을 요리한다.
'좋은 식탁에 정성스러운 상차림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대접받고 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싶어 직접 고무나무로 만든 테이블은 물론, 그릇부터 수저, 물컵 등
세세한 물품까지 돌아다니며 구입해 직접 인테리어 작업을 했다.
이곳은 특별한 음식을 만들어 판매하는 곳은 아니다. 셰프로서 살아오며 다져온, 사장님이
가진 역량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 정갈한 음식을 대접하고 싶은 마음으로 시작한 곳이다.
친숙하지만 흔하지 않는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맛집 ' 담온식당 ' 추천한다.
주소 : 대전 서구 둔산동 1407
영업시간 : 11:00 - 22: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예약문의 : 0507-1335-8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