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빛이 부른 훌루 재팬 오리지널 드라마 ‘플레이, 플리’ OST Part.2 앨범이 오늘 25일 18시 발매된다.
이번 OST Part.2 앨범에는 ‘놀러와’,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기다린 날도 지워질 날도’ 총 3곡이 수록된다.
극 중 플리가 재해석해 부른 추억의 명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세계관 내 플리와 같이 다양한 자작곡과 커버곡을 꾸준히 선보이며 46만 명 이상의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예빛'이 가창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첫 번째 트랙 '놀러와'는 2003년 발매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러브홀릭의 원곡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일상적이고 친근한 가사 말과 중독성 있는 훅, 리드미컬한 멜로디로 극 중 1화 오프닝부터 삽입되어 분위기를 산뜻하게 끌어올렸다.
예빛의 담백한 목소리가 근사하게 어우러지며 기분 좋은 설렘을 선사할 예정이다.
두 번째 트랙으로 공개되는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은 시적인 가사와 유려한 멜로디로 꾸준히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故 유재하의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을 리메이크했다.
극 내에서 한주(김향기 분)와 미라(강성연 분) 두 사람의 꿈과 삶을 대변하는 듯한 가사로 모녀 사이의 서사를 더욱 긴밀하게 쌓아 올리며 짜임새 있는 스토리텔링을 구현할 예정이다.
특히, 예빛이 제29회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 동상 출신인 만큼 더욱 뜻 깊은 곡이다.
마지막 트랙 '기다린 날도 지워질 날도'는 1989년 발매된 이승환의 정규 1집 앨범 'B.C 603'의 수록곡이 원곡이다.
귓가에 오래 머무는 멜로디와 애절한 감성으로 이승환의 수많은 발라드 명곡 중 하나인 곡이다.
이번 '플레이, 플리'에서는 극 중 4부 플리가 해당 곡을 커버해 도국(신현승 분)에게 마음속 진심을 전하는 씬에 깔려 깊은 여운을 주었다.
이번 OST를 가창한 예빛은 2020년 5월 첫 싱글 '날 위해 웃어줘'로 데뷔, 이후 '사랑할 거야', '신기루', '누군가의 마음이 되면' 등 특유의 따스한 감성, 담백한 목소리와 정갈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들로 'Z세대 김광석'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또한, 올해 첫 번째 EP '23'을 발매해 뮤지션 예빛이자 스물셋 공예빈의 자전적 이야기를 섬세하게 녹여내며 아티스트로서 더욱 짙어진 자신만의 색깔을 보여주었다.
이번 '플레이, 플리' OST에서도 따스한 위로의 메시지와 함께 극에 완벽히 녹아드는 음악들로 깊은 여운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티빙에서 독점 공개하는 티빙 온리 드라마 ‘플레이, 플리’(극본 박윤성, 연출 김종창)는 정체를 숨기고 유명 음악 인플루언서 ‘플리’로 활동하는 여대생 송한주(김향기 분)와 인기 아이돌 멤버 ‘레비’로 활동하는 이도국(신현승 분)이 서로에게 음악으로 물들어 가는 과정을 그린 음악 로맨스 드라마이다.
한편, 진정한 ‘나’를 찾는 청춘들의 비밀스러운 음악 로맨스 ‘플레이, 플리’는 매주 토요일 정오 훌루 재팬과 티빙을 통해 공개된다.
[보도자료출처: RN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