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해지고 있는 요즘 얼큰한 국물과 부드러운 살코기가 있는 감자탕이야말로 든든한 음식이 아닐까?
감자탕은 이름과는 달리 돼지의 등뼈와 목뼈 부위가 메인인 탕이다. 감자탕에서 감자를 빼고 조그마한 1인용 뚝배기에 담은 게 뼈 해장국이다.
즉, 같은 요리지만 다인 분으로 내놓으면 감자탕, 1인분으로 내놓으면 뼈 해장국이 되는 식이다.
다만 감자탕은 가게마다 감자가 있거나 없는 때도 있지만, 뼈 해장국은 아예 없다는 게 큰 차이점이기도 하다.
서울 광진구 구의동에 있는 '이담감자탕'은 모녀가 함께 운영하는 곳으로, 맛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맛있고 든든한 한끼를 제공해드리겠다는 마음으로 운영해온 매장으로, 감자탕에 있어서 누구보다 맛으로 자부심이 있다.
감자탕뼈를 아침 6시부터 끓여서, 부드럽고 살이 잘 발리고 뼈 특유의 잡내가 전혀 나지 않음. 깔끔한 국물맛에 오픈 초기부터 손님들의 반응이 좋으며 주류로 이익을 남기자는 목적이 없기 때문에, 치솟는 물가에도 주변 상권 대비 1~2천원 저렴하게 주류를 판매하고 있다.
고압으로 밥을 지어 밥 부터 맛있고, 아침마다 매일 빠지지 않고 직접 무치는 겉절이도 일품이며 뼈해장국이 메인이지만, 낙지 볶음과 제육 볶음도 반응이 정말 좋아 간단한 식사 메뉴로 많이 찾고 있다.
매장 위치 : 서울 광진구 구의동 252-66, 1층 102호
운영 시간 : 매일 08:00 - 22:00
문의 번호 : 0507-1364-1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