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식 중에 국밥은 빼놓을 수 없는 가성비 좋은 한 끼 음식이다.
사계절 언제든지 뜨끈한 국밥 한 그릇을 먹으면 한 끼 든든하다.
국밥은 설렁탕, 소머리국밥, 순댓국, 돼지국밥, 소고기국밥, 콩나물국밥, 감자탕, 뼈 해장국 등 매우 다양한데, 지역마다 특색있는 국밥 맛집들은 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그 중 오늘 소개할 곳 경기 광주시 삼동에 있는 소머리국밥 맛집'광주 소머리 국밥'이다.
삼동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고, 30대이상 주차가 가능하여 접근성이 아주 용이하며 신규업체로 대형 4인테이블 12개, 2인테이블 9개, 룸 45명 수용가능하여 단체 및 각종 모임시에도 방문하기에 안성맞춤인 매장이다.
타 프랜차이즈와 차별화되게 냉동소머리를 사용하지 않고, 대표님께서 마장동을 직접 가셔서 선별한 고기를 직접 손질을 하여 제공하고 있다.
김치깍두기 매일 국산 고추가루써서 직접 담구어 제공하여 제공하는 업체이다.
사골국물이 아니라 갈비탕 맛도 나는 소머리국밥으로 곤지암의 유명한 소머리국밥보다 맛있다고 입소문이 나고있는 매장이다.
일반 프렌차이즈 국밥집과는 차별화되게 푸짐한양과 정갈한 음식 그리고 맑은 국물 뿐만아니라 수육이 입에서 녹는다고 현지인들에게 맛집으로 반응이 뜨겁다.
직원분들의 태도가 인상 깊다는 평이 자자하며 질 좋은 재료만을 엄선하여 믿을 수 있으며 식기류가 깨끗하게 살균 소독 되어 제공된다는점이 어필 되어 믿고 방문할 수 있다.
포장은 동그란 그릇에 담겨지는 배달포장이 아니라 국물도 직접 밀키트 형식의 진공 포장으로 제공되고 있어서 홀에서 먹는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기에 더욱 특별하다.
코로나 영업제한이 풀렸음에도 불구하고 긴장을 놓치지 않고 소독 및 방역에 힘쓰고 있으며 얼마전 방역작업까지 마쳤고, 고객분들이 왔다갔다 하실때마다 그부분 소독제를 도포해서 한번씩 닦기에 훨씬 안심할수 있으며 무엇보다 코로나를 대비하여 항상 오픈 마감 간격으로 나눠서 철저하게 관리하고있어 믿고 방문할 수 있다.
매장 위치 : 경기 광주시 삼동 254-23
운영 시간 : 매일 10:30 - 1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