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는 신의 노여움을 잠잠케 만들었을 정도로 특별한 맛을 자랑하는 아주 오래된 요리이다. 밀가루 반죽을 동그랗게 오리고 고기와 채소를 섞은 소를 넣어 빚은 만두는 잔칫상 또는 제사상에 올리거나 겨울철에 즐겨 먹었던 별식이다. 만두를 빚어서 장국에 넣고 끓인 것은 만둣국, 쪄서 국물 없이 먹는 것은 찐만두, 차게 식힌 장국에 넣은 것은 편수라고 불린다.
오늘 소개할 맛집은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에 있는 '고집센 만두전골 두루치기'다.
'고집센 만두전골 두루치기'는 직접 빚은 만두전골과 한돈으로 만든 촉촉한 두루치기가 일품인 맛집이다.
모든 메뉴에 들어가는 만두는 김치만두이며, 매일 소량씩 빚어 오전에 찐 만두로 영업한다.
단순히 빨갛기만 한 김치만두가 아닌 진짜 김치를 가득 넣은 김치만두이다.
밸런스를 너무나도 잘 맞춘 만두전골의 국물 맛이 끝내주며, 군더더기 없는 칼칼한 맛은 많은 손님이 '고집 센 만두전골 두루치기'의 단골이 된 이유이다.
단골 손님들은 이곳의 대표님을 '어머니께서 해주신 맛'이라고 할 정도로 어머니의 정성과 맛이 느껴지는 맛집이다.
나쁜 것을 고집하는 게 아닌 좋은 것만 손님께 제공하겠다는 대표님의 고집이 들어간 '고집센 만두전골 두루치기'에서 한 끼 식사를 추천한다.
매장 위치 : 경기 하남시 망월동 834
영업 시간 : 평일 11:00 - 20:00 (19:30 라스트오더) / 토요일 11:00 - 16:00 (15:30 라스트오더)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문의 번호 : 0507-1383-0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