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제43회 항공의 날(10.30.)을 맞아 10월 23일부터 10월 30일까지 8일간을 ?항공주간?으로 지정하여 기념식과 연계하여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항공주간?은 “다 함께 날아올라, 더 높게 더 멀리”라는 주제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고, 예비 항공인들에게도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10월 30일 오후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열리는 기념식에는 국토교통부,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항공협회, 항공교육기관, 항공업계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념식에서는 항공산업 발전과 항공일자리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40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대한민국 공군의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또한, 개막식과 함께'제6회 항공산업 JOB FAIR'도 동시에 열린다.
총 61개 기업이 참여하여 약 1,550여명에 대한 채용 계획과 기업 현황을 소개하고, 16개 기업에서 340여명을 현장 채용할 예정이다.
한편, 주요 항공사들은 무료항공권,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 등 대국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제50회 국제학술대회?, ?제16회 항공산업 전망세미나?,'제15회 항공보안 경진대회? 등 항공의 날을 기념한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국토교통부 정용식 항공정책실장은 “항공산업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는 항공인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항공산업이 국민과 경제의 핵심 성장산업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