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는 10월 1일 국군의 날을 맞아 국민과 함께하는 누리소통망(SNS) 달리기 챌린지(Challenge) '1001 장병 응원 달리기 챌린지'[부제: 열일(1001)한 국군에게 열(10)띤 응원(01)을!]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는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며 국가와 국민 수호에 전심전력을 다하고 있는 국군 장병들을 ‘달리기’를 통해 응원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9월 2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각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1.001km 이상 원하는 거리만큼 달리기를 한 후, 개인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인증 게시물을 올리면 된다.
개인 또는 단체(5명 이상)로 참가할 수 있으며, 응원하고 싶은 부대명(대대급)을 언급하거나, 본인에 이어 챌린지에 참여할 인원을 2명 이상 지목하여 이어가기(릴레이) 형태로도 참여할 수 있다.
인증 게시물에는 달리기 기록(거리, 시간)을 인증할 수 있는 사진과 함께 군을 응원하는 메시지, 핵심어 표시(해시태그)(#1001장병응원달리기챌린지 #열띤응원 #대한민국국방부 #국군의날 #오운완 #런스타그램 등)가 포함되어야 한다.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개인상(101명), 단체상(5팀), 릴레이상(5명), 응원상(3개 부대)으로 나누어 경품을 제공한다.
개인상(101명)과 단체상(5팀)은 추첨을 통해 참가자 중에 선정하며 바람막이, 스마트폰 휴대용 팔 밴드, 스포츠 타월 등으로 구성된 특별 한정판 챌린지 상품 세트를 인원수대로 제공한다.
릴레이상(5명)은 릴레이 지목 인원 중 2인 이상이 참여 인증을 완료한 경우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챌린지 상품 세트와 함께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응원상(3개 부대)은 참가자들이 지목한 응원 부대별로 달리기 거리를 더하여, 합산 거리가 가장 길게 기록된 부대 3곳을 선정한다. 응원상으로 선정된 부대의 장병들에게는 국민들의 응원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먹거리트럭(푸드트럭)을 지원할 예정이다.
국방부는 이번 행사가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수호하기 위해 묵묵히 힘쓰고 있는 국군 장병들에게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국군 장병들의 헌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봄과 동시에, 군 복무에 대한 장병들의 자부심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방부 유튜브에 9월 22일부터 행사 광고 영상이 게시됐으며, 행사 참여 방법은 대한민국 국방부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국방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