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에는 현지인의 인정을 받는 식당들이 있다. 맛도 맛이지만, 정직한 운영과 구수한 인심으로 사랑받는 식당들은 현지인 단골이 손님의 주를 이뤘지만, 최근 여행에서도 현지의 맛을 찾는 이들이 늘어 여행객의 비율이 크게 높아졌다.
그중 천안시 동남구 삼룡동에 있는 '알토'는
깔끔한 인테리어로 가게 내부의 홀이 아늑하고 쾌적하며, 내부의 화덕에서는 쉐프님께서 직접 피자를 구워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알토의 대표님께서는 이태리에서 직접 파스타, 피자를 배워오신 파티쉐 출신의 세프이다.
이태리에서 직접 나폴리 화덕피자를 배우면서 파티쉐 시절의 노하우를 접목하고자 끊임없이 연구하셨고,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적합한 배합과 맛을 만들어 내고자 노력해 온 결과 현재 손님들의 입맛에 맞는 독특한 피자의 감칠맛을 개발했다.
매일매일 질 좋은 식재료만 선별해 정성을 가득 담아 조리해 손님상에 선보인다. 대표메뉴로 화덕피자, 리소토, 파스타, 스테이크 등이 있으며, 화덕피자의 경우 일반적인 저온의 가스 불이 아닌 고온의 참나무 장작으로 순간적으로 구워내기 때문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며 쫄깃한 풍미가 일품이다.
사장님 또한 맛에 대한 열정이 강하셔, 항상 꾸준히 연구하고 맛을 창조해 내 피자 뿐만 아니라 파스타까지 일반 이탈리안 레스토랑과는 차별화된 맛보기 힘든 독특한 메뉴들을 맛볼 수 있다.
친구들과 만남, 데이트, 그리고 각종 모임 등의 장소는 '알토'에서 질 좋고, 맛도 좋은 음식들과 함께해도 좋을 듯하다.
주소 : 천안시 동남구 청수10길 4-120
영업시간 : 매일 11:30~21:00 (15:00~17:00 브레이크 타임, 20:00 라스트 오더)
예약문의 : 0507-1429-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