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는 일반적으로 커피나 차 등을 마시는 장소를 뜻한다.
과거 찻집이나 다방 등이 진화한 것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출발 선상을 보자면 아주 틀린 것은 아니지만 실제로는 오스만 제국에서 유래하여 프랑스를 통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글로벌 커피 전문점으로 과거의 찻집이나 다방 등과는 조금 결이 다르다고 보는 것이 맞다.
오늘날의 카페는 그 규모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은 차나 커피뿐만이 아닌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베이커리도 함께 판매하는 것이 정석과도 같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에 있는 '루트205'이다.
자연 발효된 빵이 이곳의 주요 메뉴인데, 유기농 밀과 유산균 발효종 등, 천연의 식재료만 엄선하여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한다.
화학 첨가제 절대 배제, 자연 발효만을 고집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일반적인 빵들과는 달리 속이 편안하며 소화가 잘되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커피 또한 최고 등급으로 엄선된 스페셜티 커피로 산지의 특성이 뚜렷하고 극소량만 생산되는 최고 등급 커피 원두 사용으로, 음료 퀄리티 관리에도 소홀하지 않다는 부분을 보여준다.
1층과 2층 분리 구성의 대형 베이커리 카페이며, 요즘 노키즈존을 지향하여 아이 동반 금지인 곳이 많은데, 이곳은 오히려 아이 동반을 환영하는, 이른바 Yes키즈존을 지향한다. 특히 2층에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있고 수유실 또한 구비 되어 있는 부분에서 이런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친구들과 만남, 데이트, 그리고 각종 모임 등의 장소는 '루트205'에서 질 좋고, 맛도 좋은 메뉴들과 함께해도 좋을 듯하다.
매장 위치 :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 7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