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은 쫄깃쫄깃한 식감과 육질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맛 덕에 한국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이다. 특히 야식으로서의 족발은 좀 먹을 줄 안다는 사람들에게 큰 행복감을 줄 수 있는 메뉴이다.
사실 족발은 사실 우리나라의 아픔을 간직한 음식이다. 6·25 전쟁 당시 서울로 대거 피신한 피난민들이 장충동 일대에 적산가옥 즉, 일제강점기 일본인들이 일본으로 돌아가면서 남기고 간 일본식 빈집에 들어가 살기 시작했고 자연스레 피난민 촌이 형성되었다. 이후 생계를 위해 음식장사를 시작하였는데 여기서 평안도 음식이던 돼지 족을 중국의 장육과 퓨전 하여 만들게 되면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족발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 은평구 불광동에 있는 족발 맛집 '족발야시장 불광역점'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이곳은 세스코,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 인증을 받았으며 하루에 세 번, 신선하고 맛있는 그날그날 삶은 족발을 제공하고, 식자재 또한 당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여 맛과 위생은 보장할 수 있는 '진짜 맛집'이다.
다양한 족발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 소중한 사람들과 술 한 잔 기울일 집을 찾는다면 안성맞춤이다.
특히 불광역 1번 출구 근처에 위치하고 편안한 인테리어로 매장의 분위기가 좋아 간단한 모임 자리로 찾기에도 적합하다.
게다가 매장 방문 뿐 아니라 배달 앱을 통해 배달도 가능하기 때문에 맛있고 따뜻한 족발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오늘 밤 시원한 날씨에 밖에 나가 행복한 시간을 가지고 싶다면 '족발야시장 불광역점'에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
주소: 서울 은평구 불광동 281-82
영업시간: 평일 14:30 ~ 24:00 / 주말 12:00 ~ 24:00
예약문의: 02-359-49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