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 향토음식 고기국수는 돼지를 한 마리 잡은 후 남은 뼈와 살코기들을 처리하기 위해 고심하던 중 큰 솥에 남은 재료를 모두 넣고 푹 고아낸 뒤 면을 삶아 곁들어 먹은 것에서 시작되었다.
특히 서귀포를 중심으로 마을의 잔칫날이나 큰 행사가 있던 날 즐겨먹던 고기국수는 제주의 삶과 문화를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는데, 최근에는 방송과 언론을 통해 이것이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게 되어 제주를 찾는 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제주 서귀포시 하효동의 고기국수 맛집 '알동네국수'을 알아보려고 한다.
이곳은 제주도 명소중에 하나 쇠소깍에 위치하였으며 편안한 어머니의 손맛을 느낄 수있고 따뜻한 집밥이 떠오르는 식사 한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맛있게 잘 먹는 고기국수 전문점이다.
면 같은 경우에도 직접 반죽해서 손님 오시면 그 자리에서 생면을 뽑아 만들기 때문에 보다 맛있는 고기국수를 즐길 수 있다.
신선한 재료와 특별한 비법을 담은 이곳의 고기국수는 국내산 사골 100%로 잡뼈를 사용하지않고 순수한 사골로만 우려내 육수를 사용하여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고기국수, 아강발, 콩국수, 비빔국수등 주로 다양한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어느날은 든든한 한끼로, 어느날은 푸짐한 술안주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국산재료들을 고집하고 직접 만들어 제공되는 모든 기본 반찬들과 소스는 맛이 일품이다.
김치장사를 하셨던 대표님께서 김치, 깍두기까지 전부 직접 만드시기 때문에 맛이 보장되어 있으며, 아강발도 직접 찜을 해서 파는 전국 유일 맛집이다.
제주도의 풍미를 그대로 느껴보고 싶다면 한 번쯤 '알동네국수'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주소: 제주 서귀포시 하효동 1001
영업시간: 월~일 08:00 - 18:30
예약문의: 0507-1463-0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