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비건은 채식주의의 한 종류로 과거와는 달리 이제 우리 주변에서 그다지 어렵지 않게 접해볼 수 있는 단어이다.
채식주의는 동물성 식품을 제한하고 과일·채소·곡물 등 식물성 식품을 섭취하는 식습관을 지향하는 생활 양식이다. 이러한 생활 양식을 가진 사람을 채식주의자 또는 채식인이라 부른다.
채식을 하는 이유와 목적은 건강이나 체질, 종교, 사상과 신념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채식주의 가운데서도 이를 엄격하게 고수할 것이냐 유동적으로 시행할 것이냐, 동물성 식품의 범주를 어디까지 허용할 것이냐, 혹은 식사 이외에도 동물로부터 난 재료의 소비를 원천적으로 거부할 것이냐와 같은 입장은 제각기 다르다. 그에 따라 채식주의도 여러 종류로 나뉘며 비건 역시 이 채식주의 한 종류인 셈이다.
과거 우리나라에서는 고기가 없어서 못 먹는 음식이었다. 굳이 먹을 수 있음에도 거르는 음식이 아니었으나, 우리나라에도 여러 문화가 개방되었고 의학적으로 그리고 사상적으로 한국문화 역시 많은 발전을 거듭하였기에 이 채식문화가 자리 잡게 되었다.
오늘은 이러한 비건문화를 지향하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의 '케셰트'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이곳은 건강식은 맛이없다는 편견을 깨는 맛집으로, 다이어터, 맛있고 건강한 식사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지만 건강식이라서가 아니라 맛이 좋아서 찾는 손님들까지 있을 정도로 그 맛이 뛰어난 곳이다.
또한 항상 청결하고 건강한 음식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신선한 채소를 사용하기 때문에 건강함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음식점일 뿐만 아니라 특정 영업일엔 공간대여도 하고 있으며, 휴양지 느낌의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파티룸으로 이용 가능하다.
요즘 인스타 감성에 쏙 들어맞기에 MZ세대 손님들이 파티 목적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다.
더불어 비건 식사 메뉴가 있지만 돈마호크 같은 고기메뉴도 함께 판매하고 있으므로 다양한 메뉴들을 즐겨볼 수 있다.
비건 생활이 활발한 외국인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다는 '케셰트'.
건강한 한 끼를 원하는 이들에게는 최선의 선택지가 될 것이니 망설이지 말고 방문해보길 바란다.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74-1
영업시간: 월~토 11:00 - 20:00(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19:30 라스트오더) /매주 일요일 휴무
예약문의: 0507-1465-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