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마라탕은 인지도가 별로 없었지만 2010년대 들어 중국인들과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 음식점들이 늘어나며 점점 한국인에게도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2017년 이후 마라탕의 얼얼한 매운맛이 1~2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게 되면서 주요 번화가에 여러 마라탕 식당이 생겨나고, 한국 여성들이 좋아하는 3대 음식(프랜차이즈 떡볶이, 마라탕, 뚱카롱)으로 인기를 끌어 마라 라면, 마라 치킨, 마라 떡볶이, 마라 닭발, 마라 부대찌개 등의 마라 맛을 강조한 가공식품이 출시될 정도로 빠른 속도로 대중화되었다.
여러 마라탕 맛집들 또한 나온 가운데,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양청리의 '라화공방 마라탕 오창'은 타 매장과는 다른 특별함을 가지고 있다.
이곳은 오전에 신선한 식재료로 만드는 마라탕을 제공하고 있고, 손님들이 직접 재료를 고르는 만큼 셀프바에 기본적인 위생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매장으로서 사랑 받고 있다.
실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 공인 음식점 위생등급 매우 우수인 매장이기도 하다.
또한 마라탕주문시 소고기 토핑과 아이스크림이 무료로 제공되며, 단순히 마라탕 프렌차이즈라 생각할 수 있지만 이곳의 사장님께선 손님들이 제대로 대접 받으며 즐겁게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맛은 물론이고 음식이 빨리 나와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어 바쁜 현대인에게 든든한 한 끼를 먹기에 좋은 곳이다.
이미 현지인에게는 알려져 인기가 많은 '라화공방 마라탕 오창'.
높은 인기도 만큼 뛰어난 맛의 마라탕을 경험하고 싶다면, 방문을 적극 추천한다.
주소: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양청리 792-5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예약문의: 0507-1494-8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