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가본 적이 있는가?
우리 나라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 깔끔한 건물들과 벚꽃이 어울리는 풍경들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그 곳만의 자유로운 문화와 분위기는 귀국하면서도 다시 가고 싶게 만든다.
여러 요소 중 일본을 여행할때 가장 사랑받는 요소는 바로 음식인데, 재료 사용은 단순하지만, 정교하고 오랜 시간 동안 정성을 담는 조리 방식으로 깔끔하면서도 퀄리티 높은 맛이 매력이다.
그 중 우동은 특히 탱탱한 면발과 깊은 국물 맛으로 사랑 받고 있는데, 이번에 소개할 우동 맛집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위치한 '멘부쿠제면소'이다.
안양 동편마을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물우동과 붓카케우동이 이곳의 시그니처이다.
자가제면 방식으로 매장에서 직접 족타반죽과 여러 단계의 숙성을 거쳐 매일 아침 뽑은 완벽한 면으로 조리하여 메뉴들을 제공하며, 국물 같은 경우 100년 전통의 일본 양조회사의 쯔유를 독점공급받아 직수입하여 사용하여 현지에서 먹는 우동 맛을 똑같이 즐길 수 있다.
매장이 넓고 쾌적하며, 깔끔하다. 인테리어 또한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분위기로 구성이 되어 있어, 고민할 필요 없이 방문할 수 있다.
생존 목적으로만 식사를 하는 것이 아닌 요즘, 요리 또한 예술이 될 수 있으며, 음식 한 그릇이 작품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즐기고 있다.
그렇다면 특별한 순간이 필요한 날, '멘부쿠제면소'에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
매장 위치 :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710
영업 시간 : 11:30 ~ 20: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19:50 라스트오더) / 매주 화요일 휴무
문의 번호 : 0507-1463-9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