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국수는 한국의 대표적인 국수요리 중 하나로 무려 1607년 조선 시대에서 그 기원을 찾아볼 수 있다.
칼국수는 국수 반죽을 부엌칼로 썰어 면을 뽑는다 하여 그 이름이 칼국수라 얻게 되었는데 그 덕에 외국인들이 이 칼국수를 처음 접했을 때는 칼이 들어있는 국수인 것으로 오인하여 기겁하는 일도 있었다고 한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퀄리티가 아주 좋은 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경기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에 있는 '정든 칼국수'를 소개하고자 한다.
'정든 칼국수'는 생면을 직접 뽑아 타 칼국수 집보다 칼국수 면이 쫄깃해서 더욱 맛있는 곳이다.
김치도 직접 담가 칼국수와 안성맞춤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진한 해물 육수로 시원하고 깔끔한 칼국수를 먹을 수 있고, 얼큰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를 넣어 만든 속 시원하게 풀리는 땡초칼국수도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맛있는 칼국수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매장이 넓고 테이블도 많아서 단체손님들 다 같이 점심으로 드시거나 일 끝나고 간단하게 술안주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주차장도 있어 자차를 끌고 오시는 분들도 주차 걱정 없이 편하게 올 수 있는 곳이다.
편안한 분위기와 청결한 매장, 친절한 사장님 세 박자를 고루 갖춘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정든 칼국수'에서 뜨끈하고 푸짐하게 기분 전환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주소: 경기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1036-18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예약문의: 031-206-8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