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 향토음식 고기 국수는 돼지를 한 마리 잡은 후 남은 뼈와 살코기들을 처리하기 위해 고심하던 중 큰 솥에 남은 재료를 모두 넣고 푹 고아낸 뒤 면을 삶아 곁들어 먹은 것에서 시작되었다.
특히 서귀포를 중심으로 마을의 잔칫날이나 큰 행사가 있던 날 즐겨먹던 고기국수는 제주의 삶과 문화를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는데, 최근에는 방송과 언론을 통해 이것이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게 되어 제주를 찾는 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제주 제주시 노형동의 맛집 '국수대표'를 알아보려고 한다.
제주의 롯데호텔 쉐프 출신의 대표님이 운영하시는 매장이며, 특유의 노하우로 만들어 적당히 배지근한 맛과 감칠맛 넘치는 고기육수가 장점이다.
탱탱한 생면으로 만든 부드러운 면발까지 완벽한 한 그릇의 완성된 국수를 경험할 수 있어, 매우 높은 재방문율을 자랑한다고 한다.
육수 같은 경우 한라산에 있는 친환경 유기농 표고버섯만을 사용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직접 채집하러 다니신다.
국수 전문점이지만, 돼지국밥, 찹쌀순대, 아강발등 메뉴 또한 판매하고 있어, 곁들여 먹거나 반주하기에도 좋다.
또한 '국수대표' 매장 전용 주차장도 있으니, 편한 접근성까지 완벽한 맛집이라고 할 수 있겠다.
누구와 방문해도 좋을 '국수대표'.
제주도의 풍미를 그대로 느껴보고 싶다면 한번 쯤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매장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형14길 12, 호빌딩 1층 (노형동 3781-3)
영업 시간 : 10:00 ~ 22:00 (매주 2, 4번째 일요일 정기 휴무)
문의 번호 : 064-805-5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