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라면 누구나 음식을 통해 영양분을 섭취하고 생존해 나간다.
물론 먹는 음식의 맛과 질은 저마다 다르겠지만, 누구나 생존을 위한 식사 속에서 `맛`을 갈구한다. 즉 음식은 더는 생존을 위한 필수품이 아닌 삶의 질을 향상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를 잡은 셈이다.
전국 곳곳에는 현지인의 인정을 받는 식당들이 있다. 맛도 맛이지만, 정직한 운영과 구수한 인심으로 사랑받는 식당들은 현지인 단골이 많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서울 송파구 방이동의 '기꾸참치'이다.
방이동 먹자골목에서 이미 유명한 기꾸참치가 자리를 옮겨서 더 넓고 쾌적한 곳으로 작년 11월 오픈하였다.
35년 이상의 경력과 노하우를 통해 최고의 참치 관리와 손질로 최고급 참치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강남권에서 약 20만원 이상의 최고 등급의 참치를 이곳에서는 훨씬 좋은 가격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기꾸참치'만의 강점이다.
닷찌에서 바로바로 손질하는 참치도 먹을 수 있고, 조용한 분위기의 룸도 구비되어 있어 중요한 모임이나 회식 자리에서도 선호되고 있다.
양보다는 질을 추구하는 마인드를 갖고 운영하셔서 최고급 참치만 제공하시는 사장님이시지만, 양 또한 푸짐하게 제공하여 전혀 모자라다고 느껴지지 않는다.
코스요리지만 양이 조금 부족한 경우에는 사장님께 말씀하면 된다고 한다.
쉐프님이 직접 운영하고 재료 관리까지 모두 하고 있어서 장인 정신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곳이며, 항상 어떻게 내드려야 방문객들이 최고의 경험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구성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곳이다.
가게 청결과 위생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식재료의 관리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현지인들에게는 이름만 들어도 아는 '기꾸참치'를 방문해 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편하게 방문해도 좋을 것 같다.
매장 위치 : 서울 송파구 방이동 47-11
영업 시간 : 17:00 ~ 23:30, 일요일 휴무 (주차 3시간 무료)
문의 번호 : 02-415-05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