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은 신제품에 대한 디자인 아이디어가 필요한 기업에 우수한 디자인 발굴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2023 디투비(D2B) 디자인공모전(페어)’에 참여할 기업을 3월 20일부터 4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 기업은 ‘디투비(D2B) 디자인공모전(페어)’에 참가하는 디자이너들에게 디자인 주제를 제시하고, 최종심사, 시상까지 과정을 함께하게 된다.
기업은 창의적 디자이너들의 우수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회사 및 제품의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올해 18회째를 맞은 ‘디투비(D2B) 디자인공모전(페어)’는 ?참여기업에 창의적이고 우수한 디자인을 공급하고, ?디자이너에게 디자인의 권리화와 사업화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공모전이다.
디투비(D2B) 디자인공모전(페어)는 참여 기업이 제시한 주제에 대한 디자인을 공모하는 ‘기업부문’과, 디자이너가 자유로운 주제로 디자인을 출품하는 ‘자유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총 3,245점의 작품이 출품되어, 총 40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전기차 급속충전기, 독 흡입기 내장형 등산지팡이(스틱) 손잡이 등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페어)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우수한 디자인을 발굴해 사업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특허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