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마라탕은 인지도가 별로 없었지만 2010년대 들어 중국인들과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 음식점들이 늘어나며 점점 한국인에게도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2017년 이후 마라탕의 얼얼한 매운맛이 1~2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게 되면서 주요 번화가에 여러 마라탕 식당이 생겨나고, 한국 여성들이 좋아하는 3대 음식(프랜차이즈 떡볶이, 마라탕, 뚱카롱)으로 인기를 끌어 마라 라면, 마라 치킨, 마라 떡볶이, 마라 닭발, 마라 부대찌개 등의 마라 맛을 강조한 가공식품이 출시될 정도로 빠른 속도로 대중화되었다.
여러 마라탕 맛집들 또한 나온 가운데, 충남 보령시 동대동의 '탕화쿵푸마라탕 동대동점'은 타 매장과는 다른 특별함을 가지고 있다.
'탕화쿵푸마라탕 동대동점'은 오전에 매일 들어오는 신선한 식재료로 만들어 제공하고 있고, 수시로 재료의 물을 갈아주며 관리하고 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세스코를 사용 중이며 바이러스케어도 들어가기 때문에 항상 청결한 매장을 유지한다.
맛은 물론이고 음식이 빨리 나와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어 바쁜 현대인에게 든든한 한 끼를 먹기에 좋은 곳이다.
이미 현지인에게는 알려져 인기가 많다. 높은 인기도만큼 뛰어난 맛의 마라탕을 경험하고 싶다면, '탕화쿵푸마라탕 동대동점'을 추천한다.
주소: 충남 보령시 동대동 476-23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예약문의: 041-935-0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