짬뽕의 기원에는 여러 가지 설이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신빙성 있는 이야기는 인천의 자장면처럼 중국에서 기원해 한식이 되었다는 설인데, 산둥성 지방의 음식인 초마면이 변형돼 시작되었다는 내용이다.
이렇게 한국 입맛에 맞춰 발전해온 짬뽕은 매콤하고 얼큰해 속이 뜨끈해지는 음식으로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 볼 짬뽕 맛집은 강원 영월군 주천리에 있는 'ok짬뽕'이다.
현지인들이 가장 인정하는 맛집으로 손꼽히는 맛집이며, 주변 동네는 주천 뿐만 아니라 한반도나 영월쪽으로 캠핑이나 펜션 계곡들이 즐비하게 발달된 곳으로, 한창 시즌때는 타지에서 힐링 목적의 방문객도 많을 정도로 타지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있는 맛집이다.
다양한 요식 사업을 운영한 경력이 있는 대표님과 직원분들의 애티튜드가 인상 깊다는 평이 자자하며, 질좋은 재료만을 엄선하고, 식기류가 깨끗하게 살균소독 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믿고 방문할 수 있다.
또한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의 맛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심혈을 기울여 중식을 개발하여 독보적인 맛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코로나 영업제한이 풀렸음에도 불구하고 긴장을 놓치지 않고 소독 및 방역에 힘쓰고 있으며 최근 방역 작업까지 마쳤고, 고객이 지나간 자리마다 그 부분 소독제를 도포하여 한번 씩 닦기 때문에 훨씬 안심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코로나를 대비하여 항상 오픈 마감 간격으로 나눠서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어 믿고 방문할 수 있다.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접근성도 용이한 이곳 'ok짬뽕', 영월에 여행을 계획하거나 이미 도착했다면, 버킷리스트에 급히 추가해야 할 맛집들 중 하나로 추천한다.
매장 위치 : 강원 영월군 주천리 14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