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인상을 가진 생선으로 유명한 아귀는 외모와는 달리 부드럽고 쫄깃한 속살 덕분에 뜨끈한 찜, 탕요리로 사랑받으며 매니아층이 두텁다.
원래는 아귀지만 아구라는 이름으로 익숙한 이 생선은 고전 메뉴인 아구찜에 이어 최근에는 이색별미로 떠오르는 아구불고기 메뉴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아구 요리 전문점으로 특색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맛집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성곡리의 '영일만아귀찜'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이곳은 가성비 좋은 가격에 맛좋고 다양한 아귀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포항 토박이 현지인 맛집으로 포항역에서 가까워 여행객이라면 첫끼로 혹은 떠나기전 마지막 식사로 즐기도 편리한 곳으로 사랑받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게 요리된 싱싱한 해산물을 즐겨볼 수 있으며 특히 생아귀를 사용하여 조리해 재공하기 때문에 흔히 알던 아귀찜보단 살이 통통하고 양도 많아 맛좋은 아귀찜 맛을 느껴볼 수 있다.
가끔 엉터리 아귀찜 식당에 가면 아귀는 살이 별로 없어서 같이 들어 있는 야채와 미더덕만 먹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을텐데, 이곳에 방문한다면 그런 기억은 잊어도 좋다.
이곳은 토실토실 하게 양 많은 아귀를 선별해 요리하고 있기 때문에 진짜 아귀찜의 맛을 보여주고 있으며 금값보다 비싸지는 아귀 가격에도 불구하고 가성비 넘치는 가격과 푸짐한 양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손맛 좋은 사장님께서 가족들에게 해주는 음식처럼 정성 들여 아귀찜을 만들어 내어주고 있는 '영일만아귀찜'.
따뜻한 아귀찜 한그릇에 즐거운 식사를 하고 싶을 땐 찾아보는 것이 어떨까.
주소: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도음로 973 (성곡리 1091-6)
영업시간: 수~일 11:30~22:00 / 매주 월, 화 휴무
예약문의: 054-261-2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