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국수는 한국의 대표적인 국수요리 중 하나로 무려 1607년 조선 시대에서 그 기원을 찾아볼 수 있다.
칼국수는 국수 반죽을 부엌칼로 썰어 면을 뽑는다 하여 그 이름이 칼국수라 얻게 되었는데 그 덕에 외국인들이 이 칼국수를 처음 접했을 때는 칼이 들어있는 국수인 것으로 오인하여 기겁하는 일도 있었다고 한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퀄리티가 아주 좋은 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인천 남동구 서창동에 있는 '대박샤브손칼국수'를 소개하고자 한다.
칼국수를 직접 반죽하고 뽑아내는 맛집이며, 일반 면보다 훨씬더 탱글탱글 하면서 쫄깃, 쫀득한 면을 자랑한다.
미나리는 일반 노지 미나리가 아닌 천수천과 의령 1급수 지역의 부드럽고 맛있는 미나리만 사용하고 있고, 느타리버섯은 무농약으로 새로운 기술로 재배하여 쫄깃하고 단백, 고소한 맛으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등 제공되는 식재료는 모두 믿고 먹을 수 있는 재료로 선별하여 제공한다.
매장에서 제공되는 모든 소스와 더불어 김치 다데기까지 직접 만들어서 사용한다.
청결 같은 경우 식기도 음식이라 생각하여 인공지능 초음파 식기세척기를 설치하여 모든 식기를 세척, 살균, 소독하는 것 뿐 아니라 보건복지부 고시 1종 초음파 전용 세제를 사용할 정도로 위생 관념이 철저한 곳으로 더욱 신뢰도가 높다.
매일 오전10시, 오후3시, 저녁9시마다 고온 스팀기로 모든 테이블과 의자 실내를 소독하고 있어 코로나뿐 아니라 다른 박테리아 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다.
모든 고객님들께 맛있는 배부름과 새로운 즐거움 그리고 안전함을 드리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곳으로, 품질이 이미 보증된 서창동 맛집이다.
매장 내부를 두른 레일을 따라 기차로 음식이 제공되어 음식 맛 뿐 아니라 서빙에 있어서 편리함과 재미, 그리고 새로운 경험까지, 여러가지를 얻어갈 수 있는 곳이다.
편안한 분위기와 청결한 매장, 친절한 사장님 세 박자를 고루 갖춘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대박샤브손칼국수'에서 뜨끈하고 푸짐하게 기분 전환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매장 위치 : 인천 남동구 서창동 690-3
영업 시간 : 11:30 ~ 21: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20:15 라스트오더)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문의 번호 : 0507-1361-4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