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품질원(원장 허건영)은 13일, 대전 코레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9회 국방품질경영상 포상을 위한 신청업체 대상으로 포상규모, 절차 등을 안내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국방품질경영상은 방산업계 전반의 품질경영 개선의욕을 고취하고 우수 품질경영 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에서 2004년부터 주관하여 매 3년 단위로 운영하는 제도로, 올해로 제9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국방기술품질원은 이에 대하여 심사를 수행하고 있다.
한편, 올해의 국방품질경영상은 K-방산의 숨은 주역과 기업을 발굴, 포상할 예정이며, 포상은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비롯하여 국무총리, 국방부 장관 및 방위사업청장 표창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제9회 국방품질경영상의 평가모델인 전략적 리더십, 프로세스 관리, 자원관리, 공급망 관리, 국방품질경영 성과 등 5개 범주 설명과 심사기준 및 진행 절차 등이 상세하게 이루어졌다. 또한 올해에는 향후 K-방산의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위해 4차 산업기술 기반의 국방품질 4.0* 시대에 걸맞는 품질경영 문화 확산 도모를 위해 스마트팩토리, 디지털 품질경영과 관련 평가모델도 반영할 예정이다.
허건영 국방기술품질원장은“제9회 국방품질경영상은 국내 유일의 국방품질경영 관련 정부포상제도인 만큼 K-방산의 수출의 숨은 주역을 찾아 이를 격려함으로서 방위산업 경쟁력 향상을 통한 수출 진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방위사업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