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방이라는 말은 조선 시대의 육방 중 하나로 토목, 건축, 공예 등의 일을 담당하던 것이었으나, 오늘날에는 장인들의 작업실을 의미하고 있다. 미술, 목공예, 가죽, 도기 심지어 프라모델까지 그 종류도 참으로 다양하다.
아무래도 장인의 작업실이라는 말처럼 일반사람들에게는 왠지 모를 벽으로 느껴지기도 하지만, 사실 그렇게 겁을 낼 필요도 없거니와 생각보다 일반사람들에게도 많이 개방되어 공방을 찾아 전문기술을 배우거나 내 손으로 직접 무엇인가를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활동을 하는 사람들도 우리 주변에 적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그러기에 오늘은 서울 성북구 석관동에 있는 전문 목공예 공방 '우드메이드선'을 소개한다.
최근 여러 매체에서 목공방이 소개되고 있는 만큼 특유의 감성적인 분위기에서 차분한 체험을 하기 좋은 목공방은 본래의 목적 외에도 이곳만이 줄 수 있는 감성과 분위기는 매우 유니크하다고 하게 느껴진다.
이곳은 취미반인 원데이클래스와 정규반으로 운영되며 직접 나무 제품을 만들어보며 특별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이색 체험 공간이다.
취미반은 목공 체험형태로서 쉬운 난이도로 당일에 완성할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와 회차를 나누어 완성할 수 있는 정규반이 있다.
포크, 스푼, 접시 등 CNC 자동화 기계로 약 70% 선 작업 후 수업을 진행 하여 목공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참여 가능하다.
이 밖에도 만들고 싶은 원목 소품이나 가구 또한, 수업 전 상담을 토대로 제작한 도안 및 CNC 자동화 기계 선 작업으로 수업을 진행하여 목공 경험이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다.
원목 소품,원목 가구, 옻칠 소품 제작 시 사용되는 자제는 북미산 최상급 하드우드로 제품을 제작 할 수 있고 천연 도료 옻을 직접 정제하며 옻칠이 가능해서 고퀄리티의 작품을 완성해볼 수 있다.
서울 성북구 돌곶이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도 매우 좋으니 망설이지 말고 '우드메이드선'에 방문해보길 매우 추천한다.
주소: 서울 성북구 석관동 300-13
영업시간: 월~토 10:00 - 19:00 (12:00 - 13:00 휴게시간)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예약문의: 010-8694-3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