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에는 현지인의 인정을 받는 식당들이 있다.
맛도 맛이지만, 정직한 운영과 구수한 인심으로 사랑받는 식당들은 현지인 단골이 손님의 주를 이뤘지만, 최근에는 멀리서부터 맛집을 찾아오는 사람들의 숫자도 증가했다.
그중 경북 안동시 운흥동에 있는 '구서울갈비'는 많은 이용객에게 입소문이 자자한 맛집으로 뜨겁게 사랑받고 있다.
'구서울갈비'는 안동에서 60년 넘게 3대째 운영하고 있는 즉석에서 버무리는 안동 갈비 전문점으로 국내산 한우를 이용해 생갈비와 양념갈비 두 가지만 제공하는 전통적인 갈빗집이다.
MBC 로컬 식탁 9회, KBS2 생생정보통 1011회, SBS 생방송 투데이 1771회에 방영된 맛집이며 조선일보와 경북메일 신문에도 발행이 되었으며 국내 정상급 연예인 200여 명이 방문했을 정도로 유명한 60년 전통의 안동갈비집이다.
양념을 미리 재워놓지 않고 다진 마늘, 간장 등을 즉석에서 버무려 내는 것이 특징인 매장으로 양념갈비와 생갈비의 중간쯤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소금과 다진 마늘로 조리해 기존에 갈비와 차별화를 두고 있으며 남은 갈빗대를 이용하여 김치찌개도 끓여주기 때문에 이색적으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안동갈비골목에 있으며 주차는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어 주차가 편리하며 국내산 한우와 쌀, 김치, 참숯까지 사용하며 안동시에서 좋은 식단을 사용한다고 모범음식점으로 인정을 받은 매장이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다.
안동의 소갈비 원조 맛집으로 다녀가신 손님들의 만족도와 재방문율이 매우 높은 매장이며 현지인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한우. 좋은 식사 시간을 가지고 싶다면 한번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주소: 경북 안동시 운흥동 171-7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예약문의: 0507-1319-5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