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각종 매체를 통해서도 길거리를 거닐다가도 공방이라는 말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공방이라는 말은 조선 시대의 육방 중 하나로 토목, 건축, 공예 등의 일을 담당하던 것이었으나, 오늘날에는 장인들의 작업실을 의미하고 있다. 미술, 목공예, 가죽, 도기 심지어 프라모델까지 그 종류도 참으로 다양하다.
아무래도 장인의 작업실이라는 말처럼 일반사람들에게는 왠지 모를 벽으로 느껴지기도 하지만, 사실 그렇게 겁을 낼 필요도 없거니와 생각보다 일반사람들에게도 많이 개방되어 공방을 찾아 전문 기술을 배우거나 내 손으로 직접 무엇인가를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활동을 하는 사람들도 우리 주변에 적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그중 서울 마포구 동교동에는 '흰테이블스튜디오'이 있다.
'흰테이블스튜디오'은 당일 제작 하고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받아볼 수 있는 반지 공방이다.
제작에 자유도가 높은 핸드메이드 반지로 누구든 손쉽게 접근하기 쉽다.
섬세하고 꼼꼼한 설명으로 단골이 많은 가게이며, 남녀노소 상관없이 모두 즐기기 좋아 데이트 코스로 좋다.
다른 원데이클래스와 다르게 초보자에게도 맞춤 수업을 잘해주셔서 부담 없이 방문하여 체험하기에 좋다.
주 52시간 제의 시행과 더불어 많은 사람이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요즘이지만 아직도 누군가는 빡빡한 일상을 살아가고 있을 것이다. 마음의 여유가 없을수록 심신 안정을 위한 개인 활동은 정말 중요하다. 또한, 비교적 여유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무료함을 달래줄 특별한 무엇인가는 반드시 필요하다. 오늘 이곳 '흰테이블스튜디오'에서 무료한 삶을 달래거나, 빡빡한 일상 속에서 나를 힐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동 178-13
영업시간: 화, 목, 금, 토, 일 12:00~20:30 수요일 12:00~15: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예약문의: 0507-1374-2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