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각종 매체를 통해서도 길거리를 거닐다가도 공방이라는 말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공방이라는 말은 조선 시대의 육방 중 하나로 토목, 건축, 공예 등의 일을 담당하던 것이었으나, 오늘날에는 장인(~공)들의 작업실을 의미하고 있다. 미술, 목공예, 가죽, 도기 심지어 프라모델까지 그 종류도 참으로 다양하다.
아무래도 장인의 작업실이라는 말처럼 일반사람들에게는 왠지 모를 벽으로 느껴지기도 하지만, 사실 그렇게 겁을 낼 필요도 없거니와 생각보다 일반사람들에게도 많이 개방되어 공방을 찾아 전문 기술을 배우거나 내 손으로 직접 무엇인가를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활동을 하는 사람들도 우리 주변에 적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그중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는 비누 공예를 배울 수 있는 공방 '윤사봉'이 있다.
'윤사봉'은 인테리어가 예뻐서 인스타 감성이 나는 공방이다.
친절하신 사장님께서 운영하시기에 단골손님이 많고, 반려동물아로마, 천연입욕제, 제로웨이스트 관련된 자격증 취득 경험 또한 가지고 계셔서 다른 공방이랑 달리 섬세하고 꼼꼼한 강의로 제자들도 많은 곳이다.
정자역이랑 가까워 대중교통을 타고 찾아오기 편하다.
남녀노소 나이 불문 데이트와 원데이 클래스 등 여러 교육이 있어 부담 없이 찾아가 배울 수 있다.
주 52시간 제의 시행과 더불어 많은 사람이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요즘이지만 아직도 누군가는 빡빡한 일상을 살아가고 있을 것이다. 마음의 여유가 없을수록 심신 안정을 위한 개인 활동은 정말 중요하다. 또한, 비교적 여유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무료함을 달래줄 특별한 무엇인가는 반드시 필요하다. 오늘 이곳 '윤사봉'에서 무료한 삶을 달래거나, 빡빡한 일상 속에서 나를 힐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7-2
영업시간: 월~토 10:30~21: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예약문의: 0507-1383-3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