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는 날고기나 날생선을 손질하여 먹는 요리이다. 소고기는 물론 닭도 회로 먹기도 하나 주로 회라고 한다면 생선회를 떠올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주로 회는 일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엄밀히 말하면 회는 일본만의 요리가 아니다. 역사 자체는 오히려 한국이 오래되었고 일본식 회 문화가 들어오기 전에도 한국 특유의 회 문화 자체는 계속 유지되어 왔다. 다만, 근대에 일본이 회와 관련된 문화를 매우 발전시켰고, 현대에 들어서는 고급화 및 세계화에도 성공하여 한국 또한 일본식 회 문화에 많은 영향을 받고는 있다.
오늘은 경기 양평에 있는 바다 횟집 '대포항횟집'을 소개하겠다.
양평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양평전통시장 입구에서 2007년부터 바다 횟집 전문으로 운영해 왔으며, 이미 양평 횟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대포항횟집이다.
그도 그럴 것이 조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요리 전문가가 고객의 입장에서 요리를 해서 맛도 좋은데다가, 활달하고 명쾌하신 성격의 사장님이 서비스를 듬뿍 제공하고 있다.
점심 메뉴로 회정식과 알탕, 대구탕, 회덮밥 등이 나가며 스페셜 메뉴로는 3인 기준, 4인 기준으로 모듬회 세트 구성의 메뉴가 제공된다.
바다 근처에서 즐기는 회에 한 잔 한 잔이 그렇게 빨리 들어갈 수가 없다. 회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맛있게 제공되고 있어서, 이곳에 방문한 것만으로도 그 날 하루 동안 만족한 기분을 선사할 것이다.
매장 위치 : 경기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 445-7
영업 시간 : 매일 11:30 ~ 23:00
문의 번호 : 031-775-8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