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는 날고기나 날생선을 손질하여 먹는 요리이다. 소고기는 물론 닭도 회로 먹기도 하나 주로 회라고 한다면 생선회를 떠올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주로 회는 일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엄밀히 말하면 회는 일본만의 요리가 아니다. 역사 자체는 오히려 한국이 오래되었고 일본식 회 문화가 들어오기 전에도 한국 특유의 회 문화 자체는 계속 유지됐다. 다만, 근대에 일본이 회와 관련된 문화를 매우 발전시켰고, 현대에 들어서는 고급화 및 세계화에도 성공하여 한국 또한 일본식 회 문화에 많은 영향을 받고는 있다.
오늘은 그 중 다찌로 유명한 경남 통영시 도천동에 있는 맛집 '우도다찌'을 소개하겠다.
'우도다찌'은 1등급 싱싱한 다찌를 사용하여 제철, 계절마다 음식이 다르게 나와 그때그때 맞는 음식을 신선하고 맛있게 조리하여 제공하는 다찌 맛집이다.
항상 친절하게 신선한 음식을 어떻게 먹는지, 먹는 방식이라든지 다양성을 소비자분들에게 일일이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어 이러한 섬세함에 많은 손님이 반하여 지속해서 방문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다.
매장 규모가 생각보다 크기에 많은 손님이 방문 가능하여 회식 장소로 좋은 곳이다.
'우도다찌'에서 신선한 회 한 접시에 즐거운 식사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어떨까.
주소: 경남 통영시 도천동 1003
영업시간: 매일 15:00~22:00
예약문의: 0507-1336-0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