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활동은 정서적인 안정과 함께 창의성과 자기 표현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방법의 하나다.
그렇기에 최근 보컬과 댄스를 단순한 목적이 아닌 아이의 성장 수단으로 믿고 맡기는 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를 배우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 자기 표현을 키우기 위함이 목적이다.
이러한 문화가 퍼지기 시작하자 니즈를 충족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 바로 경기도 성남에 있는 '플레이뮤직'이다.
'플레이뮤직'은 방문 레슨으로 수강생에 집에 찾아가 레슨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진행을 할 때 가격대가 높은 전자 드럼 악기를 무상으로 대여를 해준다.
수강생은 수강 기간 동안 전자 드럼을 대여 받아 수강생에 집에 두고 레슨을 진행한다.
현재 음악 교육 뿐 아니라 음악적 심리 상담을 진행하여 음악 교육과 음악 심리 삼당을 같이 진행하며, 학생들에 안정된 심리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와줄 뿐 아니라, 실력까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통 사설 기관에서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여 레슨을 진행하는 학원이 대다수이지만, '플레이뮤직'의 강사진들은 정식 대학원으로부터 학위를 받아 심리 상담에서까지 도움을 주고 있다.
2010년도부터 운영, 음악 교육을 시작했다고 하는데, 단순히 레슨 뿐만 아니라 서울 지역과 경기 지역을 통틀어 약 120여 명의 강사분들을 드럼, 기타, 피아노, 보컬 등 모든 부분 맞추어 강사진을 파견하여 레슨을 하며, 단순한 학원이 아닌 노하우가 있는 기업이다.
비싼 악기를 다루어 음악을 하고 싶어도, 내 목소리를 아름답게 꾸며 노래하고 싶어도, 여건이 되지 않아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다. 그러한 분들을 위한 '플레이뮤직'이 아닐까. 새로운 시작에 도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매장 위치 : 경기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 192
운영 시간 : 월~금 11:00 ~ 20:00 (토/일 연휴 휴무)
문의 번호 : 0507-1312-4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