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는 날고기나 날생선을 손질하여 먹는 요리이다. 소고기는 물론 닭도 회로 먹기도 하나 주로 회라고 한다면 생선회를 떠올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주로 회는 일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엄밀히 말하면 회는 일본만의 요리가 아니다. 역사 자체는 오히려 한국이 오래되었고 일본식 회 문화가 들어오기 전에도 한국 특유의 회 문화 자체는 계속 유지되어 왔다. 다만, 근대에 일본이 회와 관련된 문화를 매우 발전시켰고, 현대에 들어서는 고급화 및 세계화에도 성공하여 한국 또한 일본식 회 문화에 많은 영향을 받고는 있다.
오늘은 강원 원주시에 있는 이름난 횟집인 "자그마치"를 소개하려고 한다.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있는 이곳에서는 신선한 회로 고객님들에게 대접하고 있다.
주문진에서 직송된 자연산 회( 도다리, 광어 , 참가자미 , 아나고 사시미 )들이 다양하게 준비 되어 있어 다른 횟집에서는 없는 특별하고 신선한 자연산 회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주문이 들어오면 즉시 수족관에서 생선을 잡아서 갓 잡아 테이블에 올라가기 때문에 어느 곳보다도 신선하다고 할 수 있다.
더불어 '자그마치'의 매운탕은 다른 어느 횟집보다도 유독 열성팬들이 많다.
이곳의 매운탕을 한번 맛보면 다른 매운탕은 못 먹을 정도로 얼큰하고 맛있어서 이미 매운탕 맛집으로 소문나있다.
회부터 매운탕까지 뭐 하나 빠질 것 없는 맛집이다보니 늘 손님들로 북적거리며 원주 단구동 주변 동네 맛집으로 알려져있어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나만 알고 싶은 맛집으로 자리잡고 있다.
손님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온 정성을 다하는 '자그마치'에서 신선한 회 한접시 해보는 것은 어떨까.
주소: 강원 원주시 토지길 37
영업시간: 월, 수~일 11:30 - 23:00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예약문의: 033-743-1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