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에는 현지인의 인정을 받는 식당들이 있다.
맛도 맛이지만, 정직한 운영과 구수한 인심으로 사랑받는 식당들은 현지인 단골이 손님의 주를 이뤘지만, 최근 여행에서도 현지의 맛을 찾는 이들이 늘어 여행객의 비율이 크게 높아졌다.
그중 대구 북구 동변동에 있는 '태화각'는 중식당으로 이용객에게 입소문이 자자한 맛집으로 뜨겁게 사랑받고 있다.
'태화각'은 한자리에서 2003년부터 운영해오면서 음식에 맛과 매장 관리에 대해 굉장히 많이 연구하고 개발하면서 성장시켜 사실상 동네에서 소문난 맛집으로 인정을 받을 만큼 정말 전통 있고 영향력 있는 곳이다.
'태화각'은 매장에서 나온 수익으로 중식 봉사를 실행하여 사회에 기부하는 아주 좋은 선행을 베풀고 있다.
그렇기에 '태화각'의 사장님은 시자상도 받고 총리상도 받았다.
선행을 많이 베푼다고 해서 매장에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대중들이 느끼기에 중식당이라고 하면 위생적으로 좋지 못한 곳이라는 고정관념이 가지고 있을 수 있지만, '태화각'의 매장은 카페 같고 깔끔한 분위기에 고급 식당에 온 느낌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시그니처 메뉴로 찹쌀탕수육은 겉바속촉이라는 말이 정말 잘 어울리게 쫀득쫀득하고 바삭하고 부드러운 맛을 내고 있고 짬뽕은 각종 해물이 푸~짐하게 들어가서 식사를 마친 후 더부룩하지 않다는 게 큰 장점이다.
대구에 대표 중식당 한 번 경험해 보고 싶다면 지금 당장 '태화각'으로 가시길 추천한다.
주소: 대구 북구 동변동 669-3
영업시간: 매일 10:30~21:00 라스트오더 20:15
예약문의: 053-952-5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