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에는 현지인의 인정을 받는 식당들이 있다.
맛도 맛이지만, 정직한 운영과 구수한 인심으로 사랑받는 식당들은 현지인 단골이 손님의 주를 이뤘지만, 최근에는 여행이나 가벼운 나들이에서도 현지의 맛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중 충남 천안시에 있는 '역전대교'는 많은 이용객에게 입소문이 자자한 맛집으로 뜨겁게 사랑받고 있다.
이곳은 설렁탕을 비롯하여 김치찌개 육개장, 닭볶음탕 등 다양한 한식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천안역 근처의 맛집이다.
맛있는 메뉴들만큼이나 '역전대교'를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반찬이다. 한식이라면 메인 요리는 물론이고 반찬 또한 중요한데, 이곳의 반찬은 맛은 물론이고 다양한 추가 반찬들이 뷔페식으로 운영되고 있어 취향껏 골라 먹을 수 있다.
이렇게 깔끔하고 맛있는 음식과 더불어 이곳의 또 다른 장점은 넓은 공간이다. 120명 수용이 가능할 정도로 내부가 상당히 넓어서 근처에 축구장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단체로 이용하는 일이 많을 만큼 쾌적하고 좋다.
혹자는 공간이 넓어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곳은 코로나 영업 제한이 풀렸음에도 불구하고 긴장을 놓치지 않고 소독 및 방역에 힘쓰고 있으며 얼마 전 방역작업까지 마쳤다. 손님들이 왔다 갔다 할 때마다 소독제를 도포하여 닦기에 훨씬 안심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항상 오픈 마감 간격으로 나눠서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어 믿고 방문해도 좋다.
천안역 2번 출구 도보 5분 거리에 있고, 앞에는 넓은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어 어떤 방법으로 방문하더라도 접근성이 매우 용이한 천안 '역전대교'를 방문하여 정갈한 식사를 경험해보길 추천한다.
주소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와촌동 59-1
영업시간 :
예약문의 : 041-574-7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