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는 날고기나 날생선을 손질하여 먹는 요리이다.
소고기는 물론 닭도 회로 먹기도 하나 주로 회라고 한다면 생선회를 떠올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주로 회는 일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엄밀히 말하면 회는 일본만의 요리가 아니다.
역사 자체는 오히려 한국이 오래되었고 일본식 회 문화가 들어오기 전에도 한국 특유의 회 문화 자체는 계속 유지됐다.
다만, 근대에 일본이 회와 관련된 문화를 매우 발전시켰고, 현대에 들어서는 고급화 및 세계화에도 성공하여 한국 또한 일본식 회 문화에 많은 영향을 받고는 있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숙성사시미 전문으로 매일매일 신선한 물고기를 공수해와 대표님께서 직접 손질해서 나가는 사시미 맛집으로 유명한 '도쿄노쿄엔'을 소개하려 한다.
이 곳은 대표님께서 일식만 외길인생을 걸어오며, 사시미 칼이 닳고 닳아서 짧아지고 얇아질 정도로 오랜 세월 갈고 닦은 실력을 갖추고 계시며 아직 안 먹어본 손님은 있어도, 안먹어본 사람은 없다. 일식 최고 맛집이라 할 수 있다.
수족관을 새로 설치하며, 더 신선하게 손님들에게 사시미를 맛볼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도쿄노쿄엔'은 차별화된 독립공간과 일본식 모던 다다미방, 2층에서 내려다 보이는 테라스와 전경과 룸 이 있어 단체로 와도 좋은 분위기에서 드실 수 있다.
대표님께서 일식에 있어서 오랜 길을 걸어왔지만,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손님에게 나가는 음식 하나는 최고로 나갈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맛집인 만큼 편안하게 머물다 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노력하신다고 한다.
배달도 가능한 일식 맛집이며 차를 가지고 오는 손님에게 주차시설이 갖춰져 있어 언제든 방문할 수 있다.
대전 대덕구의 회 맛집 '도쿄노쿄엔'에서 싱싱한 회의 쫄깃함 식감과 함께해도 좋을 듯하다.
주소: 대전 대덕구 송촌동 459-6
운영시간: 매일 11:30-22:00
브레이크타임 14:00-16:00
라스트오더 21:00
예약문의: 0507-1403-5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