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에는 많은 음식과 디저트들이 있다. 그중에서 빵을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주변을 둘러보고 사람들에게 혹시 빵을 좋아하는지 묻는다면 저마다 좋아하는 빵의 종류만 다를 뿐 빵이 싫다고 말하는 이는 흔치 않을 것이다. 그만큼 빵은 대중적이며 맛있다.
오늘은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으로 가보자. 그곳에 있는 '콩방빵공방'에서 다양한 빵의 종류를 만날 수 있다.
이 곳은 소금 빵, 바게트, 잡봉,깜빠뉴,치아바타 등 다양한 종류의 빵을 판매하고 있다.
그런데 타 매장과 다르게 재료부터 남다르다.
프랑스산 밀가루/소금/버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다 이유가 있다.
단일 지역 생산한 밀가루를 사용하여 영양분이 많고 도정을 최소로 하였기 때문에 밀의 풍미가 살아있기에 프랑스산 밀가루를 사용하며,미네랄이 특별히 풍부하고 프랑스빵의 독특한 풍미를 재현하는데 필수적인 재료이기에 프랑스산 소금을 사용한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프랑스산 버터를 사용하는데 프랑스에서 유제품으로 가장 유명한 노르망디 지역에서 생산된 프레지덩 버터를 사용하여 버터의 풍미가 좋다고 한다.
때문에 맛의 풍미가 좋고 빵 특유의 감칠맛과 향기를 더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콩방빵공방'의 가장 큰 장점이다.
천연 발효 종이기에 소화가 잘되고 빵의 풍미가 높고,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빵의 노화를 늦출 수 있다.
무엇보다도 방부제가 들어가 있지 않아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즉석 식품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건강하고 맛 좋은 '콩방빵공방'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빵을 맛보는 건 어떨까?
주소 :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60-145
영업시간 : 매일 9:0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