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어린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행정안전부?해양수산부?해양경찰청?등 관계부처와 더핑크퐁컴퍼니가 함께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핑크퐁 ‘아기상어(캐릭터)’를 활용한 '아기상어 구명조끼 송'을 제작해 물놀이 안전 행사(캠페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무더운 여름이 예상되어 바닷가나 계곡 등 물놀이 피서객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어 이에 따른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이 중요한 시기이다.
대부분의 물놀이 안전사고는 ‘구명조끼 미착용’, ‘안전수칙 미준수’ 등에 의해 발생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물놀이 안전수칙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 행사(캠페인)를 추진하였다.
'아기상어 구명조끼 송'은 전 세계적 인기 인물(캐릭터)인 아기상어를 통해, 저 연령층을 우선 대상으로 가족 전체가 즐기는 "물놀이 할 땐, 해주세요 구명조끼”를 주제로 아기상어 노래에 맞춰 장소?상황별로 구명조끼 착용 중요성을 율동에 맞춰 배울 수 있는 영상이다.
해당 영상은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등 어린이 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관계부처 합동으로 전국 전광판, 편의점, 모니터, 사회관계망(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협업을 통해 안전한 물놀이 습관을 가지며 구명조끼 착용의 중요성을 배우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온 가족이 함께 보고 배우는 '아기상어 구명조끼 송' 캠페인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보도자료출처: 행정안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