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제2의 취미활동을 하는 직장인들이 급격히 늘고 있다. 뭔가 배우기엔 너무 늦은 나이라는 말은 이제 옛말이 되었다. 스스로 가치 있는 삶을 위해 시간을 내어 다양한 취미 학원으로 발걸음을 옮기는 것은 더는 낯선 광경이 아니다.
지난해, 잡코리아에서 직장인 약 1,000명 가량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는 응답자의 50% 이상 현재 즐기는 취미 생활이 있다고 답했으며 취미활동의 여부가 실제 직장과 일상생활에 만족감을 미친다는 설문 결과까지 나왔다.
여러 취미클래스가 있지만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있는 '어몽트리 그림공간'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미술 활동을 하는 곳이다. 또한, 1:1 맞춤 커리큘럼 수업을 하고 있어 상담 후 그리고 싶은 그림 취향에 맞춰 커리큘럼을 함께 의논해서 진행하고 있다.
이 곳은 제로웨이스트 미술 공간이라는 컨셉에 맞게 일회용품을 일절 사용하지 않으며, FSC인증을 받은 종이와 직접 만든 친환경 물감을 사용하고, 동물성 미술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있어 더욱 편하게 즐길 수가 있다.
소규모 예약제 수업을 하고 있어 요일, 시간을 고정할 필요 없이 원하는 시간에 예약 후 방문하면 수업을 들을 수 있다고 한다.
홍익대 회화과 출신 원장 선생님이 직접 수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미술을 처음 접하는 분들도 친절하고 섬세한 수업으로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다.
기존에 경험해보지 못했던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다면 '어몽트리 그림공간'에서 색다른 취미를 가져보는 건 어떨까.
주소 : 서울 서초구 방배천로6길 33-1 202호
예약문의 : 02-582-0553
운영시간 : 평일 11:30~21:30 (브레이크타임 16:3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일요일 11:00~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