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과 공감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에 깊은 울림을 전한 ‘서울체크인’이 시즌2의 화려한 시작을 알릴 새 OST를 선보인다.
티빙 오리지널 ‘서울체크인’(연출 김태호, 김훈범, 강령미/ 작가 최혜정)은 4일 낮 12시 일곱번째OST 안다영의 ‘Honey’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Honey’는 가족, 반려동물, 친구, 연인 등 우리 각자가 사랑하는 이와의 예상치 못한 이별을 맞이했을 때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별을 부정하고 화창한 날씨를 비롯해 모든 것을 원망하지만 결국 ‘잘 가’ 라는 말 대신 또 다른 세상에서 만나러 가겠다고 말하며 헤어짐이 영원하지 않을 것임을 이야기하는 애틋한 분위기의 노래다.
‘Honey’ 가창을 맡은 안다영은 여러 신인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청중에게 노래는 물론 작사, 작곡, 편곡적 재능을 증명한 뮤지션이다. 실제로 안다영은 ‘Honey’ 가창 뿐만 아니라 직접 작사, 연주, 코러스까지 참여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안다영은 인디신의 주목을 받아온 밴드 끝없는잔향속에서우리는의 멤버로서 ‘우연의 연속에 의한 필연’, ‘Carrier’ 등을 발매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으며 솔로 정규 1집 ‘ANTIHERO’, EP ‘Burning Letter’등을 통해 팝, 록, 얼터너티브 등 특정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운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다.
특히 창모, 키드밀리, 빅나티와 같은 힙합 뮤지션들과의 협업을 통해 음악적 활동 영역을 또 확장하고 있다.
‘서울체크인’은 이효리가 제주를 떠나 서울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는 모습을 그리며 많은 레전드 에피소드를 탄생시켰으며, 이와 함께 유료가입기여자수와 시청 UV 모두 6주 연속 1위로 파트1을 마무리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시즌2에서는 또 어떤 ‘역대급’ 조합과 케미스트리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취향을 저격할지 기대감이 모아지며, AKMU(악뮤) 이찬혁의 음악적 컬래버레이션까지 예고돼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서울체크인’이 그 동안 레드벨벳 웬디를 시작으로 키드밀리(Kid Milli), BIG Naughty (서동현), ron, 엄정화, 청하, Seori, 선우정아 등 독보적 아티스트들이 참여해온 OST로 화제를 모아왔던 만큼, 시즌2의 시작을 함께 하는 안다영의 ‘Honey’에도 뜨거운 호평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서울체크인’ OST Part 7 안다영의 ‘Honey’는 4일 토요일 낮 12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보도자료출처: 김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