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chicken)은 서양 요리의 영향을 받은 닭튀김의 일종으로, 토막난 닭고기에 양념한 뒤 밀가루나 전분 등을 묻히고 끓는 기름에 튀긴 요리이다.
오늘날에는 일반적으로 조각내지 않고 튀기거나, 기름에 튀기지 않는 방식의 요리까지 광범위하게 치킨이라 불리고 있으며, 다양한 변형들이 만들어지고 있다. 즉, 프라이드 치킨의 줄임말로 시작했지만 튀김 방식이 아닌 새로운 닭요리를 통칭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때문에 치킨과 통닭을 같은 뜻으로 사용하는 사람도 많아졌다. 강냉이와 옥수수를 같은 뜻으로 이해하는 것과 비슷하다.
한국에서는 피자, 햄버거 등 다른 패스트푸드보다 압도적으로 인기가 많으며, 야식으로도 널리 사랑받고 있다. 밤에 TV나 영화를 보며 먹는 치맥 또는 치콜은 흔한 가정집의 휴식 풍경이 되었다. 한국에 상륙한 프라이드 치킨은 배달 문화와 맞물려 널리 퍼져 나갔으며, 다양한 시도로 맛의 변화를 거치면서 짜장면처럼 로컬라이징된 한국의 퓨전 요리로 주목받고 있다. 이 치킨 산업이 얼마나 규모가 컸는지, 전 세계의 맥도날드 매장보다 한국 치킨집 개수가 더 많다고 한다
그만큼 치킨을 향한 한국인들의 사랑은 남다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치킨. 이 치킨을 언제나 깨끗한 기름에 튀겨 제공하는 치킨집이 있어 알아보고자 한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서울 광진구에 있는 '수셰프 치킨 강변점' 이다. 이곳은 국내외 특허받은 수유식 튀김기를 사용해 나쁜 성분(트렌스지방 및 동물성지방등) 은 빠져나가 건강한 치킨을 만든다고 한다.
건강과 맛 둘 다 챙길 수 있는 흔하지 않은 치킨집이라고 얘기할 수 있다.
1인가구 가 많은 만큼 반마리도 판매하고 있는데 혼자서도 맥주 와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아주 좋은 것 같다. 또한, 방문 포장 시에는 도넛 또는 새우튀김까지 서비스로 챙겨준다고 하니 꼭 한번 방문해 보고 싶다.
'수셰프 치킨 강변점'은 식사도 물론 무인카페가 준비되어 있어 맛있는 커피도 함께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매장의 청결은 물론 깔끔한 인테리어로 편안한 오후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수셰프 치킨 강변점' 오늘은 이곳 '수셰프 치킨 강변점' 에서 건강한 치킨의 맛을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린다.
주소: 서울 광진구 구의강변로 22 아원빌딩 101호 수셰프 치킨 강변점
운영시간: 월~토 12:00~익일 01:00(금요일 익일02:00)
주말 13:00~익일01:00 격주 월요일 정기 휴무
예약문의: 070-7797-7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