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이후 생긴 여가 시간을 세밀하게 쪼개 쓰는 직장인들이 많아졌다. 주 52시간 근무제 적용 직장인 500명을 분석해보니 전체 응답자의 60%가 "올해 여가와 휴식, 취미 활동에서 변화가 생겼다"라고 답했다. 취미 활동도 더욱 구체화되고 있다. 미술부터 각종 공예까지 다양한 분야로 눈길을 돌리기 시작했다.
이번에 소개할 업체는 여가 시간을 알차게 보내게 해줄 제주시 구좌읍에 있는 공방 '제주해바라기공방'을 소개한다.
'제주해바라기공방'은 소수정예수업으로 진행하며 1:1 커리큘럼 등 눈높이 레슨이 가능하며 핸드메이드 물건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손님들과 교감하고, 마음의 짐을 덜어주기도 하며 고객들이 좋은 추억을 쌓는 공간을 제공하겠다는 마인드로 클래스뿐만 아니라 시시콜콜한 얘기, 가까운 사람에게는 오히려 하기 힘들었던 이야기를 속 시원하게 털어내고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되고 있다.
아름다운 김녕바닷가 근처에 있으며 주차가 가능하여 접근성이 아주 쉽고, 마당이 엄청 넓고 제주 감성이 그대로 녹아있는 곳이라 사진찍기에도 아주 안성맞춤이기에 데이트 코스로는 최고의 장소라고 볼 수 있다.
아름다운 제주 해변을 걷다 보면 우리가 외면하고 방치했던 해양 쓰레기들이 많이 보이고는 한다. 산책할 때마다 주워보지만, 다시 또 밀려오는 폐밧줄과 부표, 먹고 버린 조개껍데기들은 마치 우리의 민낯을 대하는 듯하다는 원장님께서는 이런 것들을 모두 수거해서 제주의 기념품으로 재탄생시키며 리사이클아트에 대한 인식을 설명하고 쓰레기는 쓰레기가 아닌 미학을 입히면 아름다운 제주를 추억할 수 있는 세상에 하나뿐인 기념품을 선사해주는 뜻깊은 공간이다.
물건은 쓰다 보면 질려서 바꾸기도 하고 버리기도 하고 잃어버리기도 하지만 행복했던 추억과 기억은 영원토록 간직된다는 원장님의 따뜻한 마음으로 누구든지 편하게 방문하여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작품을 만들며 성취감과 행복 그리고 힐링을 느낄 수 있다.
제주 핸드메이드 제품을 대량 판매하고 있으며, 비즈, 압화마그넷, 거울, 팔지를 판매가격과 같은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고, 원데이클래스로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으며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동반이라 훨씬 더욱 즐겁게 체험할 수 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김녕로17길 23
운영시간 : 10:00~22:00 (6/1)휴무
예약 문의 : 010-3417-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