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5월 30일부터 7월 10일까지 '지진안전 멋 글씨(캘리그라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진안전 공모전은 지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생활 속 지진안전 문화를 정착하기 위하여 2018년부터 매년 다양한 형태로 개최되고 있다.
작품 주제는 “지진, 미리 대비하고 알아두세요!”라는 지진안전 표어와 지진?지진해일 발생 시 행동요령 4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에이포(A4) 규격의 용지에 작성하면 된다.
지진안전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전 누리집에서 응모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완성된 작품은 사진 촬영본이 아닌 스캔하여 제출하고, 수상작은 추후 별도로 원본 파일을 제출하여야 한다.
자체 심사와 내?외부 전문가 최종 심사를 거처 대상 1점, 최우수상 3점, 장려상 10점 및 노력상 500점을 선정할 계획이며, 결과는 8월 5일(금) 행안부 및 지진안전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지진안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돕기 위해 상황별·장소별 지진 행동요령 안내책자와 그간 공모전 우수작품(웹툰·영상) 등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최명규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정책관은 “평소 지진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행동요령을 상기할 수 있도록 멋 글씨 공모전을 마련했다.”라며, “국민들께서는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진 국민행동요령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행정안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