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로 인한 기존 사회적 거리 두기가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 전환되면서, 사적 모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그로 인해 예전처럼 맛집이나 이색카페, 아름다운 인테리어의 음식점을 탐방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음식을 공유함으로써 숨겨진 맛집이나 핫스폿들이 빠르게 알려지면서 현지인 단골들만 알고 있던 곳도 새로운 방문객들이 찾아오는 비율이 크게 높아졌다.
그 중에서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있는 '불철'을 소개해 드린다.
'불철'은 간단히 먹기 좋은 야키토리들과 불철만의 레시피로 재해석한 일식 요리들로 차별화된 맛과 분위기를 맛볼 수 있는 매장이다. 다른 생맥주와 차별화된 오키나와 생맥주, 다양한 종류의 하이볼과 사케로 조용하고 이색적인 분위기에서 즐길 수가 있다.
연남동 반지하의 이자카야&야키토리바. 코노지(コ)형태의 바 테이블과 일반 테이블이 어우러진 현대적인 감각의 인테리어로 밤이 깊어져 가면 깊어져 갈수록 술자리의 분위기가 무르익는 공간이 된다고 하니 소개팅이나 데이트 장고로 저격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양과 가성비가 좋으며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조용한 분위기에 맛좋은 음식을 즐길 수 있고 사장님의 친절함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사람들이 많은 곳보다는 가끔은 조용한 곳에서 연인과의 데이트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연남동 387-5
운영시간 : 17:00~익일 03: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예약문의 : 0507-1341-19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