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반(플랫폼)을 활용해 업무역량을 효율적으로 높이기 위한 실시간 온라인 특별강좌가 열린다.
?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25일 '제5회 온(On)세상 지식탐구생활, 안녕! 가치 들어요'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
? 이번 공개강좌는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및 공공기관 직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유튜브 채널(인재키움tv)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강좌 주제는 '정부혁신과 디지털 기반(플랫폼) 정부, 쉽게 빠르게 재미있게 배우기'다.
?
? 정부 국정과제 중 하나인 '일 잘하는 정부·디지털 기반(플랫폼) 정부'의 핵심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정부 업무 디지털 전환과 서비스 혁신 가속화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
교육은 ▲소통과 통합으로 일 잘하는 정부 ▲디지털 기반(플랫폼) 정부란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새로운 세상 ▲효율적으로 일 잘하는 정부 등으로 구성됐다.
?
? 먼저, 이정욱 연세대학교 교수가 강사로 나서 소통과 통합으로 일 잘하는 정부를 구현하기 위한 전략 등을 공유한다.
?
? 이어 고진 디지털기반(플랫폼)정부특별전담조직(TF) 팀장이 '디지털 기반(플랫폼) 정부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새 정부가 목표로 하는 디지털 기반 정부의 역할과 방향 등에 대해 설명한다.
? 데이터를 활용한 일하는 방식에 대한 방향성도 제시된다.
?
? 신경식 이화여자대학교 부총장은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새로운 세상'을 주제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중요성, 데이터가 바꿀 공공 서비스,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데이터 등을 강조한다.
?
? 오철호 숭실대학교 교수는 '효율적으로 일 잘하는 정부'를 주제로 '협업, 지성주의, 유연성, 공정·책임' 등을 강조하며 정부혁신 미래상을 설명할 예정이다.
최창원 국가인재원장은 "디지털 기반(플랫폼)정부 등 핵심 정부혁신 과제를 공직자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인사혁신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