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공공기관 방송장비 구축?운영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방송시스템 운영?관리의 효율성을 향상하기 위해 ‘2022년 상반기 공공기관 방송장비 구축?운영 실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5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3일간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전자회관 대회의실에서 이루어지는 이번 교육은'공공기관 방송장비 구축·운영 지침'적용 대상인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방송장비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공공기관에서 방송장비를 구축·운영하는 경우 사업발주에 필요한 실무이론을 습득하고, 다양한 방송장비에 대한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하였으며, 올해는 2021년 실무교육 참석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공공기관 방송장비 감사 사례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였다.
또한, 과기정통부는 2019년 시작되어 올해 4년차인 당해 교육에 대한 신청인원이 참여 예상인원(60여 명) 대비 2배 이상 많은 점을 고려하여, 올해 하반기(10월 예상)에 추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공공기관 방송장비 구축·운영 업무담당자의 직무역량이 향상되어, 공공기관의 과도한 장비 구축으로 인한 예산 낭비를 방지하고, 중소기업의 시장 참여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