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살며 손쉽게 그리고 맛있게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 많이 찾는 메뉴들이 있는데 그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단연 덮밥이라 할 수 있겠다. 이렇게 우리에게 친숙한 덮밥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
덮밥은 밥 위에 고기, 채소, 소스 등을 넣고 같이 섞어 먹는 요리의 일종이다. 쉽게 말해 밥 위에 반찬을 얹어 먹는 요리라고 볼 수 있다. '덮밥'이라는 명칭은 용언 '덮다'와 체언 '밥'을 합성한 낱말인데, '덮다'의 어간 '덮-' 다음에 관형사형 전성 어미가 붙지 않고 바로 '밥'이 붙은 비통사 합성어다. 국어 문법을 공부할 때 비통사 합성어의 예시 중 하나로 종종 언급되기도 한다. 일부에서는 일본어 돈부리를 대체하기 위해 언어순화 운동의 목적으로 만들어진 말이란 설을 주장하기도 하지만 정확한 사실은 아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음과 동시에 맛과 영양 두 마리 아니 세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음식이다. 거기다 뒷정리까지도 편리해서 사실 덮밥은 먹는 리스크가 전혀 없는 몇 안 되는 음식 중 하나이다. 그렇다 보니 우리나라에도 수 많은 덮밥집들이 존재하는데 그중에서 오늘은 '호호불덮밥'을 소개해볼까 한다.
'호호불덮밥'은 여러 가지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서 남녀노소 즐거운 식사를 할 수가 있고,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맛있는 덮밥을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항상 손님분들 께서 안심하고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매장 청소 및 깨끗이 식재료를 손질하며 관리하고 있다고 하니 믿고 시켜먹을수 있을것같다.
포장배달 전문점으로서 집에서 편안하게 업무 스트레스를 날릴 만한 매콤한 한 끼를 맛볼 수 있다.
앞으로 점점 더워지는 여름날 불 앞에서 먹는 것 보다는 간편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호호불덮밥'을 방문하는 것도 추천해 드린다.
주소: 서울 송파구 가락동 136
예약문의: 02-3402-38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