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의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며, 가슴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식 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상설전시 ‘아하! 발견과 공감’을 소개합니다.
“아하! 발견과 공감” 전시는 어린이들이 역사문화에 호기심을 갖고 관찰하고 탐구하여, 창의적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제1부 “새롭게 관찰해요”, 제2부 “다르게 생각해요”, 제3부 “마음을 나누어요”로 이루어져 있고 총 33종의 체험전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하! 발견과 공감” 전시 둘러보기
▶ 제1부 “새롭게 관찰해요”
다양한 시각으로 세상을 관찰하고 그 결과로 얻은 지식과 문화유산을 살펴보는 전시
옛 하늘 속 별자리의 이름과 밝기를 살펴보는 '멀리 보는 눈', 문화재를 자세히 들여다보는 공간인 '크게 보는 눈', 자외선 촬영기술을 소재로 문화재 속 구조를 살펴보는 '속을 보는 눈'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 제2부 “다르게 생각해요”
일상의 변화를 가져온 에너지와 신소재의 역사를 놀이로 알아보는 전시
불의 발견과 이용에 대한 전시 '자연의 에너지, 불', 철, 금, 청동의 특성을 탐색하고 문화재를 알아보는 '도구를 만드는 금속', 역사 속 바퀴의 편리함을 살펴보는 '빙글빙글 움직이는 바퀴' 전시를 만나보세요.
▶ 제3부 “마음을 나누어요”
언어와 문자, 교통, 통신수단을 통해 사람들이 어떻게 소통하고 문화를 일궈냈는지 알아보는 전시
과거의 역사문화를 통해 미래를 살아나갈 수 있는 지혜를 찾을 수 있도록 생각을 표현하고 마음을 공유하는 체험전시입니다. '이모티콘 사진기', '생각을 표현하는 글자', '마음을 전달하는 통신' 전시를 만나세요.
▶ 새롭게 마련된 영유아 체험공간 '창작놀이터'
청동기 시대 방울인 팔주령을 평면으로 한 공간에서는 경천사십층석탑 블록 쌓기, 빗살무늬토기 지퍼놀이 등 영유아의 지적, 신체적 특징을 고려한 다양한 체험과 놀이가 펼쳐집니다.
어린이박물관 관람은 온라인 예약제로 운영합니다!
☞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누리집에서 신청하세요.
시간대별 1일 5회, 회당 99명(선착순)
[보도자료출처: 문화체육관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