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는 메타버스(Metaverse) 홍보 플랫폼 ‘욱 크래프트’를 활용하여 개최한 '내 손으로 만드는 미래 농촌공간 공모전(11.17~12.3)'에 대한 시상식을 12월 23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농촌공간계획에 적합한 내가 살고 싶은 농촌공간 만들기’를 주제로 20여 개의 팀이 참가하였고, 출품작의 완성도, 창의성, 전달성, 우수성, 이해성 총 5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14개(최우수 1, 우수 3, 장려 5, 입선 5) 팀이 수상하게 되었다.
최우수상은 농업생산단지(스마트팜 등)를 중심으로 축산지구, 주거복지지구 등을 효율적으로 공간 배치하여 표현한 ‘신비한 선인장’ 팀이 수상하였고, 우수상은 ① ICT 기술 접목 농장을 표현한 ‘문OO’, ② 미래 농촌산업 등을 표현한 ‘다래’ 팀, ③ 친환경 주거지역 등을 표현한 ‘고구마튀김’ 팀 등 3개 팀이 수상하였다.
아울러,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욱 크래프트’에 적용하여 국민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영상으로도 제작하여 농촌공간 계획을 널리 알리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농촌공간계획에 따라 변화될 미래 농촌공간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강조하며, “앞으로 농업·농촌 가치와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욱 크래프트’ 가상 홍보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농림축산식품부
]